- 매출을 올리기위해서는 신규고객유치가 아니라 객단가를 올려야합니다. 이것을 '고액고객유치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 상품의가치를 높여주는 3가지 요소 1.상품을 연출한다. 2.상품의 제공방법을 연구한다. 3.고객의 기대감을 높여준다.
- 소비자는 '권위있는 상품', '누구나 가지고 있는 상품'에 약합니다. 따라서 비용이 들더라도 추천소감을 모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는것이 중요합니다.
- 2대 6대 2의 법칙
어떤 대기업에 10명의 직원이 있다고 하면, 2,6,2의 비율로 우수한 직원, 보통 직원, 생산성이 낮은 직원으로 나뉩니다.
이 법칙을 소비자들에게 응용하면,
상위20%는 '세일 제품은 절대로 사지 않는 층'
하위 20%는 '세일 제품만 사는 층'
중간 60%는 '세일 제품과 정가 제품을 모두 사는 층'
이중 중간의 어느 쪽으로도 이동 가능한 사람들을 잘 유치하느냐가 고액고객유치 마케팅의 포인트입니다.
-자기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확실한 캐릭터가 되어야합니다.
-고객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일은 꼭 권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고액고객 유치 실천회'라는 모임을 주최했는데 모임 만들어주는 자체를 감사해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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