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마케팅 광고

다이슨 자서전

by 디자이너 jay 2020. 4. 8.

 

152p 

빼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 제품의 핵심은 공처럼 생긴 바퀴와 적재함이고, 그 외의 것들은 군더더기가 될 것이다.’ 이 원칙은 중요하다. 

(중략...) 여기에 다른 요소를 더한다면 소비자들은 기존 제품에 뭔가 한두 가지 기능을 추가한 그저 그런 제품으로 오해할 수 있다.

 

'나의 핵심은 ㅇㅇㅇㅇ이고, 그 외의 것들은 군더더기가 될 것이다.'

(중략...) 여기에 다른 요소를 더한다면 사람들은 나를 이것저것 손대기만하는 그저 그런 사람으로 오해할 수 있다.

 

나의 핵심은 무엇인가? 간단한 문제의 답을 내기가 어렵다.

시험시간은 계속해서 흐른다.

 

 

135p

만약 소비자가 뭘 원하는지 정확히 안다면, 당신이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기도 전에 소비자가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우리는 유명해지고 싶고, 많은 돈을 벌고 싶다고하면서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다.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결해주려고 하지 않는다.

 

쉽게 살려면 힘들어지고, 힘들게 살면 쉬워진다.

 

다이슨은 마침내 제품을 완성하고 광고대행사들과 광고를 만들면서, 겉치레뿐인 광고보다는 단순한 메세지 전달에 집중한다.

화려한 미사여구보다 중요한 한가지를 말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우리는 무엇에 집중할 것인가?

 

 

 

영업, 제품개발, 실험, 소송.. 그리고 성공

한 사람의 인생을 만원에 구경할 수 있었다.

 

*중고서적을 판매하신 17학번 준혁씨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 추가내용 돈과인생의원리 에서 한가지 인생을 걸수있는 것을 정하는게 중요하다라고 했는데 다이슨도 여러가지 경험을 했기때문에 그것을 발견한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