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마케팅 광고

여행/숙소 어플 ux 질문지

by 디자이너 jay 2023. 11. 1.


1. 평소 여행 패턴이 어떻게 되십니까?

- 연간 여행 횟수
국내 2달에 1번
- 연간 해외여행 횟수
0

2. 주로 사용하는 숙소 예약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고다 -
에어bnb - 인원 8명 동기모임
회사숙소 -

3. 실제 어플 이용 화면 체크

- 숙소 선정 과정이 어떻게 되세요?

- 숙소 선택 기준이 어떻게 되시나요?
후기 검색후 깔끔한지
위치 기차역에서 가까운곳? 차가 없으니

- 숙소가 기대와 달랐던적이 있나요?

4. 여행지 찾을때 검색을 어떻게 하시나요?
- 네이버 맛집
- 인스타 평소에 저장을 해놓은다.
부산같이 큰 곳은 평소에 저장해놓은 곳을 다시 꺼내본다.
시즌여행지는 그때그때 인스타를 찾아본다.

5. 해외여행 비행기표

인터파크 투어
스카이스캐너
와이페이모어
싸고 시간대가 맞는곳을 검색

스페인
포르투갈

파파고
구글맵
카메라 어플
유심 로밍

숙소는 아고다로
싼곳 비싼곳 섞어서
풍경이 예쁜곳은 비싼데로

현지의 맛집 구글로 검색
네이버 카페 유럽여행 맛집 추천 사이트

6. 여행시 문제가 생겼던 순간?
21살 여행때 카메라 분실물 여행자 보상
증거나 증인이 있어야 함
서유럽 런던 파리

환전?
도시간 이동은 비행기.
버스보다는 기차. 멀미나서.

7. 나이가 드니까 비싼걸 사오고 싶다.
버버리 아울렛, 프라다
명품 매장

호주는 구찌가 쌌었다.
파리 특산물 셀린느

8. 힐링이 좋았다. 회사를 안가는게 좋다.


9. 수원 행궁동 카페거리? 에서
인형뽑기 2번 해서 2개 뽑았다.
100% 적중률이었다.
짱구라서 좋았다.

 

** 리서치 퀘스천 예시를 볼 수 있는지? 목적을 어떻게 설정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