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이너 글쓰기

2020년 경자년 운세 (계수일주) 유튜브 정동찬사주 출처

by 디자이너 jay 2020. 5. 13.

사주팔자는 팔자, 즉 여덟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10글자,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12글자 중 8글자로 구성된 나의 글자가 나의 아이덴티티를 구성하게 된다. 여기에 시간의 운이 들어오면서 조합이 달라지게된다. 혹은 사람을 만나거나 행동으로도 변화를 만들 수 있다.

나의 경우 아이덴티티 글자는 정제수 즉 계수 이다. 계수의 입자엥서 경자년은 어떤 의미일까?

계수입장에서 보면,  경(금)은 정인이다. 자격이 됨을 뜻한다. 자(수)는 비견이다. 

즉 "자격화가 이루어지는 운" 이다.

금은 목을 극한다 - 활동하는 것에 대한 검증이 이루어진다. 외부에서 이루어지는 것이고 객관적이고 차곡차고 순서대로 이루어진다. 여러가지 벌린 것들이 검증이 된다. 여러가지의 물꼬가 하나로 통합된다.계수일간에 물이 많다는 것은 여러가지 물길 즉 여러가지를 한다는 것이다. 금이 오면서 불필요한 것을 잘라내고 통합이 된다.

 

경금이 비견을 달고 왔기 때문에 훨씬 잘 써먹는다고 한다.

원석인 경금은 미완성이므로 쓰임이 불확실하다. (가공된 신금에 비해서) 즉 돈이 되지 않는 막연한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자격은 된다. 신금처럼 두드러지는 전문 자격증은 아니고 평이한 자격이다. 대학졸업장, 영어점수 정도가 될까?

외부에서 보면 인성-비겁-식상의 라인이 식상생재로도 보여진다. 운(정인)의 입장에서 보면 그렇다는 것이다.

그럼 승진을 할 수 있을까?

경금은 관을 설기한다. 관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것은 목과 화.

분명히 정인으로 인정을 받았으나 관을 설기하여 승진은 어렵다. 승진까지 되려면 목과 화가 잘 되어있으면 가능하다. 이벤트가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

재성의 관점에서 보자. 금이 재성에 개입한다는 것은 유동성이 생긴다, 확인한다, 검증한다고 볼 수있다. 퍼져있던 재산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검사를 하려고 한다. 하지만 확인하는 운이지 실질적인 화의 증식은 일어나지 않는다. 오히려 손실의 가능성이 있다. 경자년에는 무인(2월), 경진(4월), 임오(6월), 갑신(8월) 을 주목해서 봐야 한다. 뭘 해보려는 타이밍은 목이 들어오는 무인월, 하지만 경자년의 자수는 목이 일하지 못하게 붙든다. 진월에는 선거가 있다. 자오충의 6월은 충돌이 있다. 목이 부실한 상태에서 화를 쓰면 조심해야할 시기. 돈이 나가면 다시 들어오지 않고 유지만 되는 느낌. 

경진(4)달부터 승진할 것 처럼 나와놓고, 임오 갑신월에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재가 있으면 관을 감당하는 능력이 된다.

금의 입장에서 보면 기존에 하던것들을 검증해야하는데 

한한 운이 들어오면 보통 사람들은 성급해진다. 나만 뒤쳐지는 것 같다. 하지만 조급해할 필요는 없다. 참는게 중요하다. 그럼 언제일까? 갑신달(8월)정도에는 내가 생각했던 것들이 확인이 된다.